스킵 네비게이션


분야별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2018.4 | 연재 [권하는 책]
책이 알려주는 책
(2018-05-03 11:40:38)



눈이아닌것으로도읽는기분
요조/난다/2017.12.

이책은뮤지션이자책방무사운영자인요조가 2017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매일같이써나간책일기다. 이후인 7월 1일부터 12월의오늘까지는요조가관심으로읽고만진책들의리스트를덧붙다. 『눈이아닌것으로도읽은기분』은노래처럼들리는책이다. 문장을구사할뿐인데구절구절들이멜로디를입힌것처럼특유의리듬감으로우리의귀를때린다.
책을소개하는책에이런설명을보탠건책을소화하는그녀만의방식에새로움을느꼈기때문이다. 책에대한어떤강박도가진적없고또가지지않을거라는그녀만의자유와뚝심이보인다.



청춘의독서
유시민/웅진지식하우스/2017.7.

우리시대를대표하는지식인유시민. 그가청춘의시절에품었던의문들그리고오늘날젊은이들이고민하고있는뜨거운질문에'세상을바꾼한권의책'으로답한다.
『청춘의독서』는과거의젊음들이, 지금고뇌하는청춘들이그리고 100년뒤미래의젊음들이끊임없이다시읽을책들에대한이야기다. 세계인을울린얇은소설한권, 한때세상을전복시켰던한장의선언문을통해, 그는인류의생각의역사를보여주고우리몸안에자리잡은지성의유전자를발견하게한다.



그문장을읽고또읽었다
허연/생각정거장/2018.3.

무언가읽고쓰는것은가장인간다운행위다. 책은그행위를완성하는궁극의형식이자내용이다. 이책『그문장을읽고또읽었다』는오랫동안문화전문기자로서또시인으로서읽고쓰는일을천형으로여겨온저자허연이'책읽기'라는제의에바치는헌사이자애가다. 소설가박상륭부터철학자박이문, 시대를앞선페미니즘전사케이트밀릿, 그리고최초로구름의이름을지은루크하워드까지세상을구하고바꾸었던이들의빛나는책과문장을소개한다. 책의시대끄트머리(?)일지도모를오늘날, 책에게"유일하게뭔가를배웠으며, 유일하게패배했고, 유일하게고개를숙였던"한소년의비블리오그라피가펼쳐진다.

목록